■ 기타/칼 럼

이재정 보고, 캐캐묵은 색깔말고 다른 이유좀 대봐라.

야촌(1) 2006. 12. 2. 23:07

캐캐 묵은 색깔 말고 다른 이유 좀 대 봐라.

 

"너 빨갱이지" 통일부 장관 청문회 유일한 질문이자 부적격 이유

 

나성국 hyangrin@naver.com

 

정치인에게 언제부터 '윤리'가 중요 했나 돼지 꽃단장 하려는 인 목사가 딱할 뿐요즘 목사들이 때 아니게 딴 동네에서 가서 고생들이 많다. 한나라당의 송영선 의원은 “목사들은 자기 말이 절대권력 인줄안다”, “한나라당도 목사님을 모셨지만, 하나님의 뜻을 옮기는 중간자로 착각 할때가 많다”는 말을 했다고 한다.

 

그녀는 이 말을 오충일 목사(국정원 과거사 진상규명 위원장)에게 했는데, 사실은 자기당의 윤리 위원장인 인 명진 목사가 자신을 포함한 몇몇 한나라당 의원들(대개 수구 꼴통들이라고 지칭된다)에게 사회봉사 명령인가 하는 징계를 내리려 하자, 이에 반발해서 한 말이라고 한다.

 

물론 그쪽 동네 사람들 얘기다. 이에 대해 열린 우리당이 "목사 비하 성 발언"이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정말 목사들을 생각해서 그랬는지, 싸움을 붙이려고 그랬는지는 모르지만, 우리나라의 대표적 진흙탕인 정치판에서 ”목사“를 두고 이렇게 정쟁을 벌이다니, 개판 중에서도 정말 희귀한 개판이다.

 

”돼지에게 진주를 던지지 말라“는 성서의 말씀도 있는데, 애시 당초 돼지 목에 진주 목걸이지, 그들에게 무슨 ”윤리“란 말인가! 나는 그들 스스로의 ”윤리“는 ”퇴장“ 이고, 우리의 윤리는 그들을 ”퇴출“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끔찍 한것은 그들이 ”윤리“가 돼서, 다시 돌아오는 것이 아닌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에게 새옷 입히고, 돼지 꽃단장 시킨다고 들어간 한나라당 윤리위원장 인명진 목사가 제 정신인지 보기 딱할 뿐이다. 거기가 어느 집단 이라고 삼고초려(三顧草廬)한다고 들어간단 말인가? 뱀이 하와를 유혹 할 때도 삼고초려는 했다!

 

"이재정, 너 빨갱이지?"

통일부 장관 청문회의 유일한 질문이자 부적격 이유 제 집안이라고 한솥밥 먹겠다고 들어온 사람에게도 색깔론을 들이대는 사람들이니 다른 사람들 에게야 말할 나위가 있겠는가?

 

한나라당 김용갑 의원이라는 사람이 인사 청문회를 한답시고, 이재정 통일부장관 내정자 에게 들이댄 질문은 딱 초등학교 논술에도 못 미친다. 요새 수능 논술에도 데, 칸, 쇼를 운운 한다는데, 그거 영 헛짓이다. 대학 논술을 그렇게 하면 뭘 하나? 이 나라의 장관, 국회의원이라는 사람들이

“남침이냐, 북침이냐?”

묻고 앉았으니 말이다.

 

논술이고, 철학이고 다 필요 없다.

“너 나쁜 놈이냐, 좋은 놈이냐”

 

묻는 거나 수준이 똑같다. 

김용갑은 이재정이 통일부 장관이 돼서는 안 돼는 이유 7가지를 발표했다는데, 내가 보기에는 딱, 한 가지이다.

 

“이재정, 너 빨갱이지?”

이거다. 이 사람들은 도대체 친북 세력이 없으면, 뭘 로 정치를 하나?

 

하다하다 안되면, 부시도 친북세력이라고 할 거다. 

왜냐면, 요즘 부시가 중간선거에서 지고 정신이 좀 났는지, 북한 핵 포기를 전제로, 정전상태를 종전선언으로 바꾸고, 평화 체제를 수립할 수 있다고 하니까 극우 쪽에서 정신적 패닉 상태에 빠져 있다는 거다.

 

“부시 너마저”

지난 민주화 운동 시기, 목사들의 정치참여는 곧 고난의 길을 의미했다. 

현실 참여란 민중들과의 하방(下方)연대를 뜻했고, 따라서 신학적 정당성과 도덕적 우위를 가질 수 있었다.

 

그러나 지금의 몇몇 목사들의 정치 참여는 정말 정치에의 참여이지 민중 현실에의 참여는 아니다! 

별로 권장하고 싶지않은 종교인의 길이다.

 

그러나 자기 동네사람 역성드는 격일지 몰라도, 이재정 신부에 대한 보수 세력의 이념공세는 정말 이건 아니다 라는 입장이다. 이재정 통일부 장관 내정자나 그가 몸담고 있는 참여정부에 대한 찬반을 떠나서, 적어도 이재정 신부는 한나라당 김용갑 류가 나서서 자격을 따질 정도로 못 미치는 사람은 아니다.

 

그는 성공회대학교를 한국의 진보학문의 요람으로 키워냈고, 평생을 민주화와 통일운동에 몸 바쳐 온 사람이다. 

이런 사람이 이념공세에 밀려 통일부 장관에 부적격 이라고 한다면, 우리나라 통일부는 간첩 잡던 안기부 출신이나, 반공정신이 투철한 별들만 해야 마땅한 것인가? 그렇다면 그게 어디 통일부인가, 분단부이지!    

 

이참에 사족하나 붙이자!

그렇게 썩은 정당도 무덤에 회칠해 보겠다고 외부에서 윤리위원장을 영입하는데, 한국의 대형 부패 교회는 어디서 윤리위원장이라도 영입 안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