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군사(軍事)

파나마 운하와 선박 통과 원리

야촌(1) 2021. 2. 15. 06:56

↑파나마 운하(스페인어: Canal de Panamá, 문화어: 빠나마 운하)는 파나마 지협을 가로질러 태평양과 대서양을

    잇는 길이 82킬로미터의 운하이다.

 

1914년 8월 15일에 완공되었으며, 1999년 운하 소유권이 미국 정부에서 파나마 정부로 이전되었다.

    파나마 국토는 누운 S자 모양으로, 운하의 북서쪽이 대서양, 남동쪽이 태평양이다.

 

정확하게는 태평양에서 대서양으로 갈 때는 북북서쪽으로, 대서양에서 태평양으로 갈 때는 남남동쪽으로 간다. 파나마 운하는 그 지리적인 특성 때문에 수요가 많다. 2006년에는 파나마 운하 확장 계획이 국민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었으며, 2016년 6월 26일에 확장공사가 완료되었다.

 

 

 

 

 

파나마 운하를 지나갈 때, 가장 비싼 통행료를 낸 선박은 259m 길이의 디즈니 매직 크루즈 라이너로 2008년 5월 16일의 일이었다. 이배는  331,200$를 지불했다. 가장 적은 통행료는 미국 모험가 리처드 핼리버튼이 1928년 파나마 운하를 수영하여 지나갈 때 낸 돈 39센트였다. 평균 통행료는 약 54,000$이다.

 

 

 

출처 : 육군제1하사관학교총동문회 / 고재수/6903

'■ 기타 > 군사(軍事)'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군 65주년 국군의날 기념식  (0) 2021.02.15
하사관학교 훈련과정 동영상  (0) 2021.02.15
훈련 동영상  (0) 2021.02.15
우리나라 헌병의 조직과 역사  (0) 2014.08.13
적군 묘  (0) 2011.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