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음악산책(월드)

서글픈 사랑(원곡 : Paul Anka의 Crazy Love)

야촌(1) 2021. 11. 23. 19:31

젊은날의 폴 앵카(Paul Anka)

 

Crazy Love-Paul Anka

 

● 폴 앵카(Paul Anka)

 

Crazy Love(서글픈 사랑)은 캐나다(Canada) 출신의 싱어 송 라이터(Singer-songwriter)인 폴 앵카(Paul Anka, 1941. 07.30~)가 1958년에 부른 그의 대표곡 중의 하나이다.

 

폴 앵카는 12살 때 무대에 서기 시작하여 14세(1956)에 첫 싱글 'I Confess'를 내놓았고, 15세(1957)에 자작 ‘Diana’를, 이듬해(1958)엔 'You Are My Destiny'와 'Crazy Love'를 발표함으로써, 일약 세계적인 스타로 두각을 나타낸 음악적 천재다.

 

또한 팝의 걸작으로 일컬어지면서 지금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랭크 시나트라(Frank Sinatra)의 'My Way'를 탄생시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6·25동란(動亂) 이후 미군(美軍)의 진주(進駐)와 함께 이 땅에도 생소한 서양의 대중음악이 따라 들어오게 되었는데, 1960년대 대학을 다니던 젊은 세대에겐 신선한 문화적 충격으로 다가왔다.

 

당시엔 TV가 없었으니 폴 앵카의 직접 노래하는 모습을 본다는 건 언감생심(焉敢生心) 꿈도 못 꿀 일이고, 캠퍼스 한쪽 구석에 몇몇이 모여 앉아 현해탄(玄海灘) 건너 밀수품(密輸品)으로 들어온 일제(日製) 휴대용 전축으로 울 부 짓 듯 절규하는 천재 뮤지션 폴 앵카의 'Crazy Love'를 들으며 열광하며 행복해 하곤 했다.

 

작성자 spring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