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음악산책(월드)

El Condor Pasa(철새는 날아가고)

야촌(1) 2015. 10. 9. 18:22

 

 

 

 

지글리올라 신케티(Gigliola Cinquetti, 1947년 12월 20일 ~ )는 이탈리아  Verona에서 태어났다.

 

16세의 나이로 1964년 Sanremo 음악 페스티벌에서 Nicola Salerno가 작곡한 음악과 Mario Panzeri가 작사한 〈Non hol'et〉("I'm Not Old Enough")를 부르며 우승했다.

 

그녀의 이 우승으로 1964년 코펜하겐에서 열린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같은 곡으로 이탈리아를 대표할 수 있게 되었고, 이 곡에서 그녀는 코펜하겐에서 열린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이탈리아가 처음으로 우승했다고 주장했다.

 

Cinquetti는 지금까지 16세 92일로 최연소 우승자가 되었다. 1986년에 Sandra Kim이라는 젊은 예술가만이 승리했다.


이 노래는 심지어 17주 동안 영국 싱글 차트에서 3위를 했고 1964년 영국에서 88번째로 많이 팔린 싱글로 그 해를 마감하면서 국제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이 음반은 3백만 장 이상 팔렸고, 1964년 8월에 플래티넘 디스크를 수상하였다. 1966년, 그녀는 "Dio, Come tiamo"("God, How I Love You")를 녹음하여 또 다른 국제적인 인기를 얻었다.


1974년, 신케티는 다시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 참가했고, 이번에는 영국 Sussex Brighton에서 열렸다. 그녀의 노래는 "S" (영어로는 "Yes"로 번역하고, 이탈리아에서는 "Waterloo"라는 제목 때문에 이혼 합법화에 대한 국민 투표와 함께 상당히 논란이 되었다)로 불렸고, 스웨덴에서는 4명의 ABBA에 이어 "Waterloo"라는 곡으로 2위를 차지했다.


신케티는 10년 전보다 더 큰 영국 히트 싱글(차트 순위 기준)을 기록했으며, 영어판 "S"("Before You Break My Heart")은 8위를 기록했다.

 ------------------------------------------------------------------------------------------------------------------------------------

 

El Condor Pasa

 

엘 콘도르 파사(El Condor Pasa)는 1913년 페루 Daniel Alomía Robles가 작곡한 사르주엘라(zarzuela)이다. 그것은 1933년에 법적으로 등록되었다. 1993년, 알프레도 만프로이(alfredo Manfroi )에 의해 다시 쓰여지고 다시 노래되었다.

 

다른 많은 노래들을 작곡하고 특히 독일에서 훌륭한 톱 연주자로 알려진 위대한 예술가. 이 자루젤라는 또한 2004년에 국가 문화 유산으로 선언된 페루의 안데스 전통 음악을 바탕으로 같은 이름의 노래를 포함하고 있다.

 

이 작품은 1977년 보야거 탐침에 적재된 황금 원반에 삽입되어 지구 밖의 종들 앞에서 인류를 대표하는 임무를 맡았다. 엘 콘도르 파사(El Condor Pasa)는 1970년 Simon &Garfunkel  듀오(Bridge over Troubled Water 앨범)의 발매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그는 스위스에서 9주 동안, 네덜란드에서 4주 동안, 오스트리아에서는 3주 동안, 서독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탈리아판. 콘도는 Gigliola Cinquetti에 의해 연주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