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경음악(연주곡)

James Last-Only our rivers run free

야촌(1) 2015. 1. 12. 00:50

James Last

 

01. James Last-Only our rivers run free

    (오직 우리의 강물은 자유롭게 흐르고)

02 Twin Violin연주 - He Aint Heavy Hes My Brother

03 Josh Groban - Vincent(Live)

04 Dennis Hart - First Romance

05 Floyd Cramer - Last Date

06 Giovanni Marradi - Friend (piano)

07 Giorgio Tozzi - Some Enchanted Evening

    (남태평양中 어느 황홀한 저녁)

--------------------------------------------------------------------------------------------------------------------------------------

 

James Last-Only our rivers run free란 이 음악은 1965년 아일랜드 출신 작곡가이자 가수인 Mickey MacConnell의 작품인데 Christy Moore가 노래하면서 부터 더욱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항상 시달리고 불안한 아일랜드의 완전한 독립을 염원하는 마음이 깔려 있는 노래이다.

 

이 곡은 우리가 40년간 외침으로 고생한것을 떠오르게하는 절절한 가사 내용이지만 번역이 동서 문화 차이로 제대로 할수 없지만 내용은 아일랜드의 역사를 충분히 알 수 있을 만큼 묘사 되고 있다.

 

오랜 외침과 정복자 밑에서 자유를 잃어버리고 있지만 희망과 신에 대한 간절한 소망 같은것을 노래하며, 12월에도 나무의 녹색 잎이 남아 있을 때 우리의 땅이 자유롭게 될 것이다라고 막연하지만 기대하는 안타까움이 노래속에 녹아 있다.

 

사람이 극한에 놓이면 오히려 역설적 희망을 가지게 되는데 그만큼 당시의 불가능해 보이는 사항을 가능하게 보는 는 마음을 노래한다고 볼수 있다. 우리의 마음속에 제각기 자리한 모든 사람들로부터 흘러 나와 마침내 강물이 되어 유유히 흘러서 어디론가 떠나지만 우리는 항상 바라만 봅니다.